FIA World BBS

우리의 생각과 삶의 모습이 머무는 곳 바로  피아세계

[21] Incredible India 믿기지않는 인디아

항목

선교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6.03

조회

4501

Incredible !ndia
대전지부 박 대철 (한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천의 얼굴을 가진 나라 인도! 참으로 천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인도의 삶은 정제된 삶으로 길들여진 우리에겐 여간 이해하기 힘든 나라이다. 2012년 12월 28일 안식년을 맞아 낮설고 설레이게 하는 인도로 큰 이민 가방 4개에 한국인이 먹고 살아야하는 된장, 고추장, 쌀, 마른 반찬... 채울 수 있을 만큼 가득 실고 오버 운임을 물어가며 타밀나두 주 첸나이로 향했다.
   한 겨울이었던 한국 날씨와는 달리 남인도 첸나이의 날씨는 후덥지근한 우리나라의 여름날씨에 조용했던 한국 생활이 갑자기 인산 인해를 이루는 인도 거리와 상점엔 앞치마같은 것을 두른 남자들과 사와르 와 숄을 두르고 머리에는 자스민 꽃줄기로 장식한 여성들로 붐빈다.
   6개월간 Tamilnadu 주 Chennai 시 근교 Kattankulathur 타운에 위치한 SRM 대학의 초빙교수로 한 과목을 학부생을 대상으로 가르치게 되었다. 인도 사립대의 명문 대학인 SRM 대학은 학사 관리와 교수 역량 과 학생들 수준이 꽤나 잘 준비된 대학교이다. 여기서 4명의 한국 학생도 만났고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었고 세사람은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했다.
   첸나이는 인도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이며 한국의 현대 자동차 인도 법인이 첸나이에 있어 인도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는 도시이기도하다. 무려 2000여명 이상이 현대자동차 주재원, KOTRA 사무실과 관련 업체들이 첸나이에 거주하고 있다. 교회는 첸나이 마드라스 한인교회, 첸나이 한인 장로교회, 첸나이 한인교회 3개가 있으며, 제가 다녔던 첸나이 마드라스 한인교회가 가장 오래된 교회이다.
   첸나이에는 사도 도마에 얽힌 일화가 너무나 많다. SRM 대학생 중 Kerala 주에서 온 Jacob이란 학생은 자기 조상의 조상이 도마 사도로부터 직접 복음을 듣고 믿게되었다고한다. 인도의 복음화는 2000년전으로 올라간다.  도마는 AD 52년경 인도의 서쪽 케라라 주 지역에 거주하는 유대인 집성촌에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왔지만 인도 타밀나두 주 첸나이로 와 선교하다가  AD 72년경에 순교하였다.   그래서 첸나이에는 도마의 기도처요 은신처로 알려진 Little Mount, 도마의 순교의 피의 기적을 기념해 세운  골고다 언덕을 상징케하는 Thomas Mount,  도마의 시신이 안장된 무덤 위에 세워진 San Thome Catheral 성당이 있다.  
   시내 도처에는 힌두 사원이 있지만 동시에 교회 십자가가 보인다. SRM 대학생 중심으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모이는 Prayer Fellowship 모임이 캠퍼스내에서 찬양과 기도와 말씀 공부가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심지어 캠퍼스내에서 수천명의 학생들을 초청하여 전도 집회를 갖는 모습에 너무나 놀랐다. 우리나라 1970년대 많은 선교 단체들이 대학생 젊은이들에게 복음 증거하여 한국의 복음화에 앞장 섰던 그 때의 모습이 그려진다. 네비게이토 선교회를 통하여 학창시절 도전을 받았던 저로선 이 인도하심이 결코 우연이 아니고 캠퍼스로 부르신 하나님의 부르심을 늦게나마 다시 깨닫게 되어 한국에 돌아와서 과학 기술로 세계로 나아가는 펜시와  대학 캠퍼스에서 젊은이들을 섬겨야겠다고 다짐했다. 지금 내가 안식년 때 있던 SRM 대학생 3명이 내 과목을 들으며 배우고 있다. 하나님은 인도와의 연결 고리를 놓지 않으시고 그들을 향한 주의 사랑이 흘러가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믿는다.  지금 서있는 이곳에서 높임을 받으소서 내가 밟는 땅 주님의 땅이니 아버지의 영광이 선포되야 하리 ... 그렇습니다. 주님은 나를 통하여, 나의 입술을 통하여, 나의 은사를 통하여  지금도 주를 알지 못하는 열방의 민족을 사랑하라 명하십니다.
   

 

파일

201201029DSC03703SRMMilanFestival.JPG [507.90 KB]

횟수

218

파일

SRMFarewellparty010.JPG [513.95 KB]

횟수

222

파일

2012606015SRMKodaikanal.JPG [408.72 KB]

횟수

252

이전글

[22] PSP 선교훈련 접수중

관리자

07.17

다음글

[18] 아날로그 감성에 디지털 복음세계를 담아내려면...

관리자

03.05

>>... Welcome to the world of FAITH into ACTIONS!...<<